Intro Page
   
 
  
Hi~ Login Please!!
or Register~ ;-)
Login Join Member


Language change
Korean / Japanese / English
IP : 18.191.216.163  --
 
탐색 건너뛰기 링크입니다.
 
1. [AJ-DIC]『Korean Japan & Japan Korean Dictionary based on Japanese.or.kr Data Base』이란?
[AJ-DIC]은「AJ」의 데이터베이스에 기반을 둔 한일/일한 전자사전입니다. 또한 [AJ-DIC] 시스템은 완전하지는 않으나, 온라인 모의 일본어능력시험 [AJ-JLPT]과 일본어 음성 테스트 프로그램 [AJ-phonetic Test] 와 함께 성장하며 변화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 [AJ-DIC]의 알고리즘은 어떤 의미에서 인공지능을 갖도록 구축되어, 회원들의 테스트 결과나, 본 온라인 전자사전 [AJ-JLPT]의 검색 빈도 등에 따라 데이터베이스에 수록된 단어의 속성이나 빈도 등이 변하게 됩니다. 따라서 다음번의 검색에 있어서 보다 나은 검색결과를 보여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.
 
2. [AJ-DIC]의 목적
1. 일반인이라도 간단하게 온라인을 통해 한일/일한사전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.
2. 연구자들에게 있어서는 형태소 분석의 기반이 되는 전자사전을 구축하는데 그 근본적인 목적이 있습니다.
 
3. 왜 [AJ-DIC]인가?
[AJ-DIC]은 유니코드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되어 다언어처리에 유리합니다. 따라서 [AJ-DIC]은 어떤 언어기반의 OS에서도 문자가 깨지는 일 없이 검색이 가능하며, 특히 한자의 활용이 용이합니다. 기존의 많은 전자사전이 웹이나 프로그램에 얼마나 한자를 잘 보여줄까에 주목했다면, [AJ-DIC]의 경우는 그림파일 등으로 한자를 표기하여 얼버무리지 않고, 검색결과를 데이터로서 가치가 있는 텍스트로 표현하여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. 물론 아직 유니코드 텍스트로 표현 할 수 없는 한자나 이체자가 다수 있지만, 데이터의 호환성을 충분히 고려하며 천천히 처리해 나가고자 하고 있습니다.
 
  
  
All rights reserved by "yuiyu Research(by Yu Young, Kim)" Since 1996.